언론보도

언론에서 보는 소프트모션앤로보틱스를 만나보세요.

[MOTIONCONTROL] 2018년 11월 기사 (스마트한 모니터링 툴, WMX3의 3D 시뮬레이터 공개)

작성자
softmotion
작성일
2018-11-07 15:58
조회
420

[ZOOM IN  / Product 섹션]


스마트한 모니터링 툴, WMX3의 3D 시뮬레이터 공개


소프트모션앤로보틱스는 소프트모션 컨트롤러인 WMX3의 3D 시뮬레이터를 통해 가상으로 장비 구동을 확인할 수 있는 솔루션을 공개했다.



3D 시뮬레이터, 모니터링 유틸리티로 활용 가능

이에 연구개발 단계에서 장비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는 3D CAD 도면 기반으로 3D 시뮬레이터를 통해 장비 구동을 확인할 수 있다.

3D 시뮬레이터는 WMX3의 데이터 채널을 공유하기 때문에 WMX3의 모든 제어 데이터를 갱신하는 PC 메모리에 접근이 가능하다.

그러다 보니 3D 시뮬레이터를 통해 장비 구동하는 것까지 확인할 수 있다. 뿐만 아니라 3D 시뮬레이터는 실제 장비 구동단계에서는

모니터링 유틸리티로 활용이 가능하다. 3D 시뮬레이터를 통해 장비 엔지니어의 연구개발 시간 단축, 장비의 안정적 가동을 향상시키고

장비 셋업 및 지원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. 또 양산 이후 현장에서 모니터링 툴로 활용할 수 있다.



3D 시뮬레이터, 델타·다관절·스카라 로봇 등 다양한 제품에 활용

3D 시뮬레이터는 반도체 제조 장비, 스마트폰 제조 장비, FPD 장비, 2차 전지 제조 장비, 델타로봇, 다관절 로봇, 스카라 로봇 등 활용 범위가 넓다.

한편, 소프트모션앤로보틱스는 2014년 설립된 이래로 반도체 분야를 시작으로 제조업 분야에 모션 제어 솔루션인 WMX  시리즈를 개발해 제공하는

소프트웨어 회사이다. 반도체 제조 장비, FPD 장비, 스마트폰 장비, 2차 전지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 맞춤형 모션 제어 솔루션과 시스템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.

  • 원본 URL : http://motioncontrol.co.kr/default/news/?nwsid=n3&uid=11373#